다이어리

내가 연극을 그만둔 이유

leeyurin 2023. 5. 28. 05:03

내부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성인연극을 다시 하지 왜 책을 냈냐고 무슨 작가냐

어울리지 않는다 라고 하는데

서럽고 힘들지만 꾹 참았다 내가 그룹 활동 하는 가수도 아닌데 연극은 나 혼자 하는게 아니니까

팀원들을 위해서 참아왔고 예전에 아이돌 가수 성희롱 한 거 그 발언은

내가 백번 천번 잘못한게 맞지만 공연할때 내가 실수로 선배님을 짝사랑해서 무대에서 사고를 친게 아니다

(그때 당시 남친도 있었고 그거 때문에 남친과 헤어졌음)

 

연극하면서 나를 떠나간 전 남친들이 처음에는 원망스러웠지만

그때는 참아야 했고 참을 수 밖에 없었다 대표님께서는 기사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면

공연못하게 된다 다른 사람들은 어떡할꺼냐 니가 참아라 라고 해서 참았다

 

계약 때문에 참았고 난 11년이 지난 지금 이제서야 말한다 타부 새누나 영화 인터뷰 할때

"실제 정사" 그 뉴스 기사 부분은 사실이 아닙니다 연극 홍보를 위한 노이즈 마케팅 이었습니다

제가 그 기사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면 대표님께서 공연을 못하게 될 수도 있고

팀원들한테 피해가 간다고 해서 말하지 말라고 해서 말을 하지 못한 것입니다 라고 말할 수 없었던게

그때 연극공연 관련해서 선배 언니한테 연락이 왔고 그때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인내하고 참았다

 

내가 제일 막내였는데 리더처럼 내가 모든 걸 책임져야 하나?라는 생각이 들었다

막내이지만 리더 같은 느낌이었고 내가잘못한게 아닌데 책임감, 견뎌낼 수 없는 무계 였다

 

한 겨울에 청소하고 눈 치우느라 동상 걸리고 3개월에 10키로가 빠지고 탈모 생기고

나만 왜 이래야 하지 ?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여배우는 인터뷰를 하고 있을때

난 극장 청소를 해야 했고 너무 힘들어서 내 돈을 주고 청소부를 구했는데

내가 청소하느라 힘들면 연기에 힘을 발휘하지 못할까봐 관객분들한테

좋은 연기를 보여드리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 연극했을때 보다 책을쓰고

노가다 일을 하는 지금이 좋다 이건 똑같이 일당받고 공평하니까...

경력직은 좀 더 대우해는데 성인연극은 오래 일해도 발전이 없어서 그만 둔 거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