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이어리

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? 현실은 아님

leeyurin 2022. 10. 5. 04:23

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 

슬픔을 나누면 절반으로 줄어든다?

 

현실은 아니다

 

다른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지만

나한테는 아니었다

 

내 힘든 얘기 ,속 깊은 얘기 주변 사람들 한테 잘 안한다

 

업무적인 얘기는 디테일 하게 물어봐도

 

내 사 적인 얘기는 하고 싶지 않은 게

 

이 힘든 상황에서 도와 주기는 커녕 힘내 라는 말 뿐이었다

 

10년 넘게 알고 지냈던 사람도

 

내가 힘겹게 부탁을 했는데

 

결국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선택했다

 

내 부탁이 들어주기 어려워서 거절 했다 하더라도

 

열심히 일하고 있는 나를 해고 시켰다

 

어려울때는 페이도 깍아주고 일해줬는데

 

해고 당해서 

 

난 다시 백수 다

 

나한테 다시 일하자고 연락오는 엔터 대표님

돈 보다 사람에 대한 신뢰를 잃어서

 

다시 재회 하고 싶지 않다

 

백만원 받더라도 이미 인간관계에서 실망 한 사람 과

10만원 받더라도 진심으로 나를  생각해주고

내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과 오래 가고 싶다

 

인생에서 돈은 필요한 수단 이지만

돈 때문에 또 다시 실망 스러운 선택을 하기 싫다

 

한번 아닌 사람은 아니다

 

내가 선택했던 그 사람을 기다릴 꺼다

 

언제 다시 돌아올지  모르겠지만

 

그 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해도

 

내 스스로 일자리를 찾아가면서 기다릴 꺼다

 

절대 아닌 사람 과는 재회 안 한다